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판교 이즈미 현대백화점 식당가 일식당 이즈미 정식 코스 후기

by 감성돔 2024. 11. 19.

판교 이즈미

판교 현대백화점 9층 식당가에 위치한 이즈미. 고급스럽고 깔끔한 일식 메뉴들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메뉴

이즈에선 초밥, 덮밥류 혹은 탕류가 제일 잘 나가지만, 이곳의 진가를 제대로 알려면 정식(코스) 요리에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정식 코스 중에서는 4만 5천 원짜리 이즈미 정식이 괜찮다. 단품 메뉴들이 3만 5천 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오히려 가성비가 좋게 느껴지는 메뉴다.
 
일식당 인기 메뉴들이 망라된 코스라서 만족도 또한 높다. 가성비 좋고 요일과 시간 관계없이 주문 가능한 스테디셀러다.
 

기본 상차림

기본 찬으로는 해조류 무침과 장국이 제공된다. 
 
해조류는 미역 줄기 무침이 나왔는데, 새콤한 양념과 오독한 식감의 조화가 좋았다.

장국은 가스오 부시 향이 진하게 나는 편이었다. 
 

이즈미 정식 코스

이즈미 정식 코스는 샐러드, 계란찜, 해물초회, 사시미, 초밥, 튀김, 구이, 식사(회덮밥/알밥/우동), 후식으로 구성된다.

해물초회

 
제일 먼저 서빙된 해물 초회는 해파리의 오독한 식감과 간장, 참기름, 식초를 베이스로 한 소스가 조화로웠다.

계란찜 & 샐러드

 
샐러드는 드레싱이 상큼하고 달콤했고 계란찜은 부드럽고 간이 적당해서 게눈 감추듯 사라져 버렸다.

사시미

 
사시미는 4종 7피스가 서빙된다. 부위는 광어, 도미, 방어, 연어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사시미는 적당히 두툼해서 씹는 식감이 좋았다. 신선도가 좋아서 만족도가 높았다.

초밥

 
초밥 역시 4가지 종류가 한 피스씩 나왔다.
 
흰 살 생선 2가지, 연어 그리고 장어가 나왔는데, 초밥으로 유명한 집답게 초밥이 정말 맛있었다. 
 
초밥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정식 코스보다 스시 코스를 시키는 편이 나을지도 모르겠다.

튀김

 
갓 튀겨낸 튀김 역시 신선하고 바삭하다. 진하지 않은 튀김 소스도 훌륭했다.
 
튀김은 새우, 호박, 고추, 고구마가 나왔는데, 새우와 고추가 특히 맛있었다. 

구이

 
구이는 몸통 한 조각이 나왔는데, 고등어 혹은 삼치였던 것으로 추정한다.
 
기름진 느낌 없이 담백했고 데리야키 소스가 발라져 달콤했다.

알밥

 
식사는 회덮밥,알밥,우동 중 선택 가능한데, 나는 알밥을 일행은 회덮밥을 선택했다.
 
알밥은 버터 혹은 마가린 향이 아주 강하게 났다. 다진 장아찌의 오독한 식감과 톡톡 터지는 알 그리고 향긋한 마가린 향의 조화가 인상적이었다.

회덮밥


회덮밥은 밥과 야채가 따로 서빙되어 원하는 정도로 섞어서 먹는 방식이었다.

 

냉동이 아닌 생물 회가 들어있고 양도 푸짐해서 좋았다.

 

총평

이즈미는 현대백화점 오픈 초기부터 있었던 식당인데,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오래가는 이유가 있는 것 같다.

 

음식이 전반적으로 맛있고 퀄리티가 좋다. 오늘 소개하지 못했지만 단품요리도 훌륭한데, 특히 탕류는 국물맛이 대체 불가한 경쟁력을 가졌다고 생각된다.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만족도는 높은 곳. 개인적으로 지갑이 두둑할 때면 생각나고 찾게 되는 곳인 것 같다.



이즈미 현대백화점 판교점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46번 길 20 현대백화점 판교점 9층

매일 10:30 - 21:00 (브레이크: 14:50 - 16:30)

031-5170-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