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종합어시장 서현점
서현 풍림 아이원 빌딩 대로면 1층에 위치한 속초 종합 어시장, 서현역에서 꽤 떨어진 곳에 위치했음에도 주중 주말 할 것 없이 대기줄이 엄청난 곳이다.
매장에서 먹어도 좋지만, 자리 잡기가 워낙 치열해서 주로 포장으로 이용하고 있다. 포장 주문도 많아서 어쩔 땐 전화가 잘 안 되는데, 그럴 땐 매장에 찾아가서 주문해야 한다.
메뉴
속초 어시장이 인기가 좋은 이유는 무엇보다 가격 때문인 것 같다. 주변의 어느 횟집을 가도 이 정도의 가성비를 가진 곳은 없다. 메뉴의 종류도 무척 다양해서 선택의 폭의 넓은 것도 장점이다.
회, 물회, 탕, 튀김 등등 정말 다양한 메뉴들이 있고 사이즈도 세분화되어 있어서 부담 없이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우럭 광어 세트
우럭 광어 세트를 주문했다. 광어를 더 좋아하지만, 오랜만에 우럭도 맛보고 싶어서 세트 상품으로 결정. 우럭 광어 세트는 소 사이즈 기준 4만 원이다.
처음 오픈했을 때보다 가격이 많이 올랐다. 이건 다른 횟집들도 마찬가지인 상황이라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인데, 속초 어시장만의 가성비의 장점이 약해지는 느낌이 있어서 조금 아쉽다.
역시 취향은 어쩔 수 없나 보다. 내 입에는 광어가 제일 잘 맞는 것 같다. 물론 우럭도 훌륭하지만, 광어는 정말 달고 살살 녹는다.
속초 어시장은 회전율이 좋아서 그런지 유난히 광어가 달고 신선하다. 아마 나처럼 광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모양이다.
회는 적당한 얇지도 두껍지도 않은 적당한 두께. 적당히 씹는 식감도 있고 부담스럽지도 않다. 얇게 썰어주는 회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이정도의 식감도 괜찮게 느껴진다.
기본찬
속초 종합 어시장에서는 포장주문을 할때도 기본 찬을 함께 싸줘서 좋다.
기본찬에는 쌈채소와 콘 샐러드, 간장, 와사비, 초 고추장과 장아찌등이 포함된다.
매장에서는 반찬 코너가 셀프로 되어 있어서 상추와 깻잎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데 포장 주문 시에는 그럴 수 없다는 점은 아쉽다.
그래도 전용 용기에 반찬들을 골고루 싸주는 정성이 어디인가... 집에서도 매장에서처럼 먹을 수 있으니 감사할 따름이다.
총평
서현 종합 어시장 매장에서 식사를 하려면 자리를 잡기 어렵기도 하지만, 특유의 소음 문제도 사실 불편하다.
원래 이곳은 LG 베스트샵이라는 가전제품 전시장이었던 곳인데, 식당으로 변경하면서 용도변경 공사를 제대로 못한 건지 매장 내에서 식사할 때면 소리가 왕왕 울린다. 매장에서 식사하고 오면 왠지 피곤한 느낌이...
회는 식는 음식도 아니라서 매장에서 먹으나 집에서 먹으나 맛 차이는 별로 없기에, 집에서 씻고 티브이 보면서 먹는 맛은 또 그대로의 장점이 있는 것 같다.
그나저나 요즘 주말에는 전화 연결이 잘 안 될 때가 많은데, 장사가 너무 잘되도 탈이다.
속초종합어시장 서현점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70 풍림아이원 1층
화~일 11:00-04:30 / 월 11:00-22:30
031-709-6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