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분당 일일향 서현 16호점 이심전심 코스 후기

by 감성돔 2024. 5. 8.

일일향 서현 16호점

일일향 서현 16호점

 
일일향 서현 16호점은 전통 중화요리식당답게 음식도 분위기도 다소 예스러운 느낌이 있는 곳이었다.
 

일일향 위치

서현 풍림아이원빌딩 2층에 위치하고 있고, 서울부동산과 24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사이 골목으로 들어가면 된다.
 

일일향 서현 16호점

 

일일향 분위기

홀에는 4인석 위주로 배치가 되어 있고 룸은 총 7개가 있다. 평일저녁 시간에 방문했는데, 손님들의 연령대가 높아 보이는 편이었다. 
 

이심전심 코스: 39,000원 

일일향냉채
쉬림프롤
해물누룽지탕
유산슬
칠리중새우
육즙탕수육
식사 (짜장, 짬뽕, 볶음밥 택 1)
후식

 
이심전심 코스는 일일향 서현점에서 가장 저렴한 코스다. 일일향의 인기 메뉴인 육즙 탕수육을 포함, 대중적인 메뉴들을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일일향 냉채
일일향 냉채는 해파리와 채소 그리고 해산물과 오리알가 들어간 냉채요리였는데 식초맛이 조금 강하게 느껴졌다. 
 
쉬림프롤
타이거 새우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쉬림프롤은 겉바속초의 전형이었다. 보기엔 살짝 기름져 보였는데 막상 먹어보니 생각보다 기름진 느낌은 없었다.
 
해물누룽지탕
해물 누룽지탕은 양도 넉넉하고 진하고 부드러운 맛이 좋았는데, 누룽지가 만든 지 좀 된 것인지 아니면 누룽지를 튀긴 기름이 좀 오래된 것인지 누룽지에서 산패된 맛이 조금 느껴져서 아쉬웠다.

일일향 이심전심 코스 해물 누룽지탕

 
 
유산슬
해삼과 죽순이 제법 많이 들어가 있던 유산슬. 해삼의 씹히는 맛이 좋았고 걸쭉하고 진한 소스의 풍미가 느껴졌다.
 
칠리중새우
중사이즈의 새우 두 마리가 서빙되었다. 칠리소스에 식초를 많이 넣으시는지 한입 베어물 때 코를 좀 찌르는 느낌이 났다. 단맛과 신맛이 모두 강한 편이고 뒷맛이 꽤 맵다.

일일향 이심전심코스 칠리중새우

 
 
육즙탕수육
이심전심 코스에는 일일향의 인기 메뉴인 육즙 탕수육이 들어간다. 두툼한 돼지고기를 과하지 않게 튀겨내 촉촉하며 베어물 때 돼지고기의 풍미가 가득 느껴지는데, 총 3피스가 제공된다. 
 
식사
식가 메뉴는 짜장, 짬뽕, 볶음밥 중 선택할 수 있다. 정통 중화요리 식당답게 전형적인 맛의 짜장과 짬뽕이다. 짜장은 단맛이 강하게 느껴졌고 짬뽕은 불맛이 꽤 나는 편이다. 그리고 제법 맵다.
 
후식
후식으로는 리치와 오렌지가 한 피스씩 제공되었다. 신선하고 맛이 좋은 편.

일일향 이심전심코스 후식

 

총평

일일향 이심전심 코스는 3만 9천 원이란 가격대비 메뉴 구성이 괜찮은 편이다. 다만 음식들의 양념이 조금 강해서 코스로 먹다 보니 후반부에는 조금 질리는 느낌이 있었다. 
 
코스가 굉장히 빠르게 서빙되었는데, 식사를 빠르게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좋을 것이고 나처럼 느리게 먹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운 속도였다.
 
룸은 조금 미리 예약을 해야 할 것 같다. 평일 방문이었지만 당일 방문인 경우 룸을 이용할 수가 없었다. 

주차는 풍림아이원빌딩에 하면 된다. 주차시간은 총 2시간 지원가능하다.